본문 바로가기
위암

10. 위암 명의: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4. 3. 5.
반응형

 

 

1. 암 수술 명의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는 이유

 

위암 수술 잘 하는 의사선생님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을 한 글은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내가 직접 수술을 받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직접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나는 그것을 원했지만 암 관련 카페에서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뿐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암과 관련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그 분들께 직접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 길고 긴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암 진단을 받았거나 암이 의심이 들 때 내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 급하게 병원을 잡고 또 어느 교수님께 내 몸을 맡기고 수술을 받아야 할 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길고 긴 작업일지라도 보람은 있을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 역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어서 얼마나 검색하고 알아보는데 힘들었는지 알기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보았다. 어느 교수님이 기술이 좋고 어느 교수님이 로봇 수술을 잘 하시며 어느 교수님이 환자의 마음을 더 헤아리시는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상욱교수님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타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위암 명의:  아주대 한상욱교수님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 1위입니다.

그러나 위암 발생률 1위인 동시에 치료율에 있어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위암 수술 기술은 세계 최고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2007년만 해도 위암 환자 중 절반은 조기위암, 절반은 진행성 위암으로 위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60%가 채 안되었는데 지금은 5년 생존율 70%까지 올라왔습니다.

 

아주대학교 한상욱 의료원장님은 평택에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이식하여 세계적인 모델의 스마트 병원을 건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계시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보니 한상욱 의료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이 있어 첨부합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이 궁굼해하는 로봇수술에 대하여 잠시 소개를 드리고 넘어갈께요.

개복수술을 무조건 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한번 보시고 선택의 범위를 넓혀보시기를 바랍니다.

 

 

위암 명의들이 추천한 위암명의 한상욱 교수님 인터뷰

 

 

 

 

 

3. 한상욱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어머니가 위암 3기~4기 림프전이 예상으로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께 이달 말에 수술을 예약해 놓은 상태인데 혹시 몰라 강남세브란스 권인규 교수님도 다음 주 진료 예약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권인규 교수님께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너무 바쁘신 분이라 어디에서 하는게 나을 지 고민입니다.

 

Re: 권교수님 수술은 3주에서 4주까지는 보셔야 합니다. 다만 빨리 수술하는 것도 좋지만 2주 정도 차이라면 마음가시는 교수님에게 수술을 받는게 나중에 후회가 안 가실 것 같아요.

 

2. 제 남편이 위암 1기 입니다.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께 수술 받으신 분 있으시면 수술 후 부작용은 없었는지 그리고 로봇수술 비용도 궁굼합니다.

 

Re: 저희 아빠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께 수술받으셨어요. 쓸대없는 말씀 안 하시고 심플하게 설명 잘 해주시고 좋아요. 저희 아빠도 로봇수술 권유 받으셨는데 그냥 복강경으로 하셨어요. 같은 병실에 젊은 남자분이 계셨는데 그 분은 로봇수술을 하셨더라구요. 그런데 결론은 지금 4년 되었는데 두 분다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계신답니다. 병실도 같이 쓰고 친하게 지내셔서 이야기도 많이 나누었는데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회복속도는 오히려 그 분이 훨씬 힘들어하고 가스도 잘 안나와서 애를 먹어하던 기억이 나요.

 

수술 받으시고 한동안 커텐 쳐 놓으셔서 말도 못 붙혔던 그 분 생각하면 로봇수술 안 하길 잘했다 생각은 했는데 이건 저희 경험이니 교수님과 잘 상의해서 결정하세요.

 

3. 저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께 로봇수술 받았어요. 저는 수술도, 회복도, 교수님도 아주 아주 만족합니다. 지금은 예전처럼 잘 먹고 잘 지내고 있어요. ^^

 

 

 

4. 실비도 뭣도 없지만 무조건 로봇이다 했었는데 반지세포암종에 림프절 전이소견 듣고서 보니 복강경보다 2주 반이나 

수술이 미루어진다는게 너무 길게 느껴졌어요. ㅠㅠ 아버지께서 고생 덜 하셨으면 좋겠는데...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께서 로봇수술이 수술하기 편하다 정확하다 많이 강조하셔서 아버지께서 로봇으로 마음을 굳히신 것 같았는데 그 때는 의사 선생님께서도 복강경 날짜 받아놓은 수술 날을 기준으로 말씀하신 것 같거든요. ㅠㅠ

복강경은 2주뒤, 로봇수술은 지금으로부터 딱 한달 뒤인데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나요?

 

Re: 다른 장기라면 기다려서 로봇하라고 하겠지만 위라면 로봇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라 들었습니다.

2주 차시면 복강경 하겠습니다. 저는 로봇과 복강경 둘 다 잘 하시는 교수님이라 시기 차이 없고 자부담 있었지만 실비가 있어서 로봇했습니다.

 

Re: 안녕하세요. 저도 로봇수술을 했고 로봇수술을 하고 싶어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로봇수술은 병원에서 기기를 같이 쓰고 미리 로봇수술 하겠다라고 일정잡고 기기사용 일정등을 등록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교수님이 일정된다고 아무때나 로봇수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그런가봐요 ㅠㅠ

 

Re: 저도 한상욱 원장님에게 로봇수술 예약 잡아놓고 위 토혈해서 응급실 직행! 그 바람에 일주일 땡겨서 응급으로 복강경 수술했어요.

 

Re: ? 초기 아니면 굳이 로봇수술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3기 시면 보통 개복 아니면 복강경인데 그 병원 수술 치료방법 초이스가 흔치 않은 경우인 듯 합니다.

 

Re: 조기위암이면 좀 기다리겠지만 기수가 높으면 서두르겠습니다. 저희는 초기이기도 했고, 교수님을 선택했더니 복강경 수술을 해야 했는데 회복이 잘 되었어요.

 

5. 분당 서울대 김형호 교수님과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 알아봤는데 그래도 메이저 급으로 가라는 글이 많아 고민 중입니다.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Re: 저희는 지방사는데 가는데만 4시간에서 5시간 걸립니다. 그래도 서울로 다니고 있어요. 아산병원에서 복강경으로 위 전절제 받았습니다. 저는 서울 경기도 쪽에만 살았어도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니 2시간만 걸려도 좋을텐데... 그러면서 다니고 있어요.

수술 후에도 다른 응급상황들이 올 수 있으니 집 가까운 곳이면 정말 부럽긴 하더라구요. 엊그제 몸이 안 좋았는데 구급차 타고 3시간 걸려서 아산병원에 입원했네요 ㅠㅠ

 

 

 

 

 

 

4.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신 분들이 한번 보시면 좋을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밑에 그림을 확인하시면 여러 의사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