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 수술 명의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는 이유
위암 수술 잘하는 의사 선생님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을 한 글은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내가 직접 수술을 받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직접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나는 그것을 원했지만 암 관련 카페에서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뿐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암과 관련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그 분들께 직접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길고 긴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암 진단을 받았거나 암이 의심이 들 때 내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 급하게 병원을 잡고 또 어느 교수님께 내 몸을 맡기고 수술을 받아야 할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길고 긴 작업일지라도 보람은 있을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 역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어서 얼마나 검색하고 알아보는데 힘들었는지 알기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보았다. 어느 교수님이 기술이 좋고 어느 교수님이 로봇 수술을 잘 하시며 어느 교수님이 환자의 마음을 더 헤아리시는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터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위암 명의: 화순 전남대병원 박영규 교수님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 1위입니다.
그러나 위암 발생률 1위인 동시에 치료율에 있어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위암 수술 기술은 세계 최고가 될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2007년만 해도 위암 환자 중 절반은 조기위암, 절반은 진행성 위암으로 위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60%가 채 안되었는데 지금은 5년 생존율 70%까지 올라왔습니다.
화순 전남대병원은 전라남도를 비롯하여 전라북도를 포함한 전라도 전 지역에 걸쳐 암수술로 명성이 높은 병원입니다. 물론, 그에 걸맞은 명의 분들이 많은 병원이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박영규 교수님 역시 헬스조선이나 다른 언론 매체들이 명의가 꼽은 명의에 항상 들어가실 만큼 실력이 인정된 명의이십니다.
3. 참고사항 : 위암수술 관련하여 개복 VS 복강경 VS 로봇수술
많은 분들이 궁굼해하시고 수술하기 전에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수술방법에 대하여 미리 정보를 보시며 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 링크를 첨부합니다.
3. 박영규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 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소화기 내과에서 내시경 수술 후 위장관 외과 박영규 교수님께 전과되어 다시 수술하셨어요 처음부터 위장관외과로 갈걸 후회했습니다. 박영규 교수님 쌀쌀맞고 좀 기분 나쁘긴 해도 수술경과도 좋고 은근 츤데레 스타일이세요. 위암으로 지방에서 알아주시고용. 저희 아빠는 위 하부 쪽이라 70~80% 절제하시고 림프절 전이 몇 개 있어서 최종 2기로 예방 항암 8차까지 무사히 마치고 CT 결과 기다리고 있어요.
2. 화순 전남대 전문 암병원이기 때문에 잘할 거예요. 저도 다니고 있는 경험자라..ㅎㅎ 부디 빨리 쾌유하시기 바라요.!!
3. 저희도 화순전남대병원입니다. 화순 전남대병원 박영규 교수님 위암 수술 권위자입니다. 그리고 최근 조선대로 옮긴 유성엽 교수님 역시 위암수술 명의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참고하세요.
4. 순서는 먼저 소화기 내과에서 진료하고 수술을 하게 되면 위장관 외과로 전과되며 수술 후 항암을 하게 되면 종양내과로 넘어갑니다.
5. 박영규 선생님 좋아요. 할머니 그리고 친정엄마 두 분 다 박영규 선생님한테 했어요. 맘이 안 좋으시죠... 힘내세요.
6.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는 올해 2월 박영규 교수님께 복강경으로 위 1/2 정도 절제술 받았습니다. 회복도 빠르신 편이셨어요. 지금 식사도 잘하시고 일도 하시고요. 가끔 수술했던 것을 잊을 만큼 지금 참 좋습니다.
7. 박영규 교수님이라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명의 시잖아요. 그리고 입원하실 때 딱히 이거 저거 많이 챙겨가도 결국 그대로 가져와요. 보호자 침낭 있음 편하고 히터 트니까 더워요. 지하에 죽집 편의점 이용하시면 되고 수술하시고 힘들어도 많이 걸으셔야 회복이 빨라요. 수술 후 쓰는 핫팩은 지하에도 팔아요.
그리고 손풍기 챙기세요. 수술하고 병실에 올라오면 엄청 열 올라와서 통증이랑 열 때문에 힘들어요. 손풍기 있으면 도움이 돼요. 보호자가 부채질해주는 것도 한계가 있으니까요. 참. 크록스도 챙기시고요.
교수님 회진 때는 필요한 질문 외에는 하지 마세요. 필요한 이야기 외에는 답변 안 해주시고 본인이 필요한 말씀만 해주세요. 넋두리까지 받아주시는 분은 아니세요. 넋두리 늘어놓는 분한테는 관대하지는 않지만 암말 안 하고 가만히 있으면 본인이 말 던져요.ㅋㅋ 수술 걱정 말고 잘 받으세요.
4.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신 분들이 한번 보시면 좋을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밑에 그림을 확인하시면 여러 의사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하고 서라도 우리는 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 한다.
'위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암 항암치료: 단계별 과정과 관리 방법 가이드 (0) | 2024.08.02 |
---|---|
위암 수술 후 음식 먹는 8가지 방법: 어떻게 먹어야 할까? (0) | 2024.06.06 |
10. 위암 명의: 아주대 한상욱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0) | 2024.03.05 |
9. 위암 명의: 서울성모병원 송교영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2) | 2024.03.05 |
8. 위암 명의: 고대 안암병원 전훈재, 박성수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0) | 2024.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