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43. 유방암 명의: 용인세브란스 병원 김주흥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25.
반응형

 

 

 

 

1. 김주흥교수님

 

그리고 수원맘카페나 유방암카페에서는 김주흥교수님의 경우 환자의 눈높이에서 언제나 친절하시고 말씀도 잘 들어주신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물론, 실력도 훌륭하시며 국내외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수술법 등을 개선하고 연구를 꽤 많이 하시는 교수님으로 알려져 있다. 차세대 명의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잠시 그 분의 인터뷰를 들어보기로 하겠습니다.

 

 

 

 

병원이 우선일까 의료진이 우선일까

 

일반적으로 몸이 아플 때 더군다나 암이라는 병이 걸렸을 경우 많은 사람들은 유명한 병원을 먼저 알아보게 된다. 나 역시도 큰 병원을 가야지만 내 몸이 잘 치료될 것 같은 절박한 마음에 당장 병원에 연락부터 하게 된다. 그런데 나처럼 똑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은 진료 예약을 진행하면서 바로 알 수 있다.

 

그러나, 유명한 곳은 진료를 잡는데만 몇 개월이 걸린다. 진료를 기다리다가는 내 안의 암이 어느 정도까지 커질 지 몰라 겁이 나기 시작하고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고 하루라도 빨리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알아보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 있지만 유방암 수술 잘 하는 병원이 있나 알아보고 수술 후기 등을 살펴보게 된다.

 

그러다 보면 굳이 유명한 빅 5 병원이 아니어도 후기가 좋은 병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치료를 잘한다고 소문이난 선생님도 찾을 수가 있다. 큰 병원에 계시다가 지방의 중,소병원으로 가신 선생님이 예상외로 많다. 그리도 병원간에도 이동하시는 선생님들이 좀 계셔서 이 부분은 잘 알아보아야 한다.

 

 

 

 

용인 세브란스 병원

용인세브란스 병원의 장점은 시설면에서는 아주대병원보다 더 깨끗하고 현대적이며 모든 것이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이라고 한다. 종합병원에 한 번 가면 하루를 다 버린다는 말이 있는데 이곳은 병원에 도착해서 진료가 끝날 때까지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는 말도 있다.

 

그리고 2020년 3월 개원을 한 후 유방암 수술을 시작한지 2년 8개월 만에 500차례의 유방암 수술을 한 것으로 뉴스에 나왔다.  동탄맘카페에 가보니 정준교수님께 수술을 받으려다 정준교수님이 강남세브란스로 완전히 가시는 바람에 김주흥교수님에게 진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임을 볼 수 있었다. 실력이 괜찮다는 의견들이 대다수였다.

 

 

 

 

2. 김주흥 교수님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1. 작년 11월 올해 5월 가슴에 멍울과 약간에 통증이 있어 근처 외가에 다녀왔고 6개월마다 확인만 하자고 하셨는데, 처음 통증과 다르게 통증이 있어 세브란스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선생님께 예약을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최근 다른 분 글에 세브란스에 초음파 하셨다고 하신 분들이 계시던데 어떤 분께 진료받으셨어요? 

 

Re: 김주흥 샘에게 진료받고 있어요. 개인병원에서 혹이 있다고 맘모통하라고 하셔서 혹시나 하고 세브란스에 갔어요. 수술하지 말고 더 지켜보자 하셔서 6개월 마다 진료를 봐요. 과잉진료 안하시고 친절하셨어요. 저는 앱으로 예약하고 진료 날 초음파 하고 진료봤어요. 처음 진료보는 날에는 초음파도 해야해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Re: 어? 나랑 같은 샘께 진료보시네요. 저도 김주흥교수님 추천합니다. 저는 수술했고 무지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수술 실력 좋으십니다. 저는 감쪽같이 전혀 티가 안나게 수술하셔서 만족합니다.

 

2. 김주흥 교수님 잘 하신다고 들었어요. 일단 삼성 예약 잡아놓으시고 예약 취소건 있음 당길 수 있으니 수시로 전화해보세요. 잘 치료받으시길 바래요.

 

3. 누군가 김주흥 교수님에 대해 현실판 슬의생이라고 쓰셨던데 저도 첫 진료 때부터 따뜻하고 다정함을 많이 느꼈었는데 수술방에서도 울고 있는 제 손을 잠들 때까지 꼭 잡아주셨고 수술 이후에도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따뜻함으로 지금까지 꼬준히 감동을 주시네요 ^^

 

4. 김주흥 교수님 정말 다정하시죠~ 아이컨텍을 정말 잘 해주셔서 오히려 제가 부끄러워 눈을 돌렸답니다. ㅋㅋ오늘 선항암 중감결과 들으러 갔는데 역시나 정말 다정하세요. 

 

5. 아응~~ 김주흥쌤 수술실에서 아주 방긋 웃어주시며 긍정 에너지 심어주시던 거 기억나네요. 글 읽는데 마치 제 얘기인 줄...전 좀 여유있게 4박 5일 입원했었는데 간호통합병동에 근무하시던 분들 모두 조용조용하고 친절하셨어요. 그래도 다시 입원하고 싶지 않지만~~^^:: 회복 잘 하시고, 남은 치료 잘 받으세요.

 

 

 

6. 저도 용인 세브란스 김주흥 교수님 환자라서 반가운 마음에 글 남겨요~~ 저는 집이 병원에서 너무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병원 시설도 좋고 교수님도 친절하시고 잘 생기셨고..이래서 점점 환자가 많아지나봐요. 개원 초엔 지연이 1도 없었는데 지금은 기본 40분~ 50분은 기다려야 하더라구요.

 

7.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을 베풀어 주시는 김주흥 교수님. 진료받으로 가면 저에 목이 추울까봐 옷깃을 여미여주며 감기 걸리지 않게 따뜻하게 목을 감싸 주셨어요. ^^ 옷깃을 여미여 주시던 손길이 어찌나 감사하고 감동인지 환자들 건강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하시는 김주흥 교수님..장소를 가리지 않고 환자들이 궁굼해 하는 질문도 복도에서 마추지면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사랑이 넘치는 김주흥 교수님 감사합니다. ^0^

 

8. 작년에 김주흥 교수님에게 로봇수술 받았어요. 설명도 찬찬히 잘 해주시고 환자입장에서 많이 생각해주세요. 가끔 재미없는 농담도 하시구요. ㅎㅎ 실력이야..좋으실테니 믿어보세요.

 

9. 저 2년 전에 김주흥 교수님께 수술 했는데 교수님 진짜 좋으세요. 수술 방 대기할 때부터 손잡고 들어가주시고 다정하시고 친절하십니다. 걱정마세요. ^^

 

 

 

 

 

3. 유방암 가족분들이 꼭 한번 보고 가셔야 할 영상

 

 

 

 

4.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참고 사항입니다.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나 역시도 내가 지금 회복기간이 다 지난 건지 아닌 건지 모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같은 병실에 입원했던 사람들 역시 아직 항암을 하고 계시

moreblessing2.com

 

 

 

 

/모든 자료는 네이버와 구글 유방암관련 자료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