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8. 유방암 명의: 서울 삼성병원 이정언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19.
반응형

 

 

 

이정언교수님

 

 

1. 소개

 

 

본 자료는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2. 이정언 교수님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유방암 카페에서 이정언교수님께 진료를 받고 수술을 받았다고 하면 다들 운이 좋았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유방암 카페에서 회원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수님이 바로 이정언교수님이시다.

 

그 바쁜 와중에 진료를 보시면서도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신다고 한다.

물론, 뒷 순서의 환자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픈 마음을 가지고 온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신다는 것이 어딘가.

 

건강채널 암스토롱에 나온 교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많이 우셨다는 카페 회원님들도 많았다.

시간 나시면 꼭 챙겨보시기를 바란다.

 

 

 

 

 

1. 이정언 교수님 너무 좋으세요. 너무 친절하시고 다정다감하신 것으로 유명해요. 실력은 말할 것도 없구요. 진료를 볼 때 앞에 환자분들이 10분 이상 있어도 교수님이 이정언 교수님이라고 하면 다들 인정합니다. 진료시에 환자들을 위해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질문에 대해 진심으로 답변해주셔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2. 저도 이정언교수님께 수술을 받았아요. 실력도 실력이지만 성품이 너무 좋으신 분이세요.

 

3. 성품, 실력 너무 좋으세요. 좀 부담될 정도로 다정다감하세요.ㅋㅋㅋ

 

4. 이정언교수님 처음 뵌지 2년이 다 되어가네요. 비록 1년에 두번 만나지만 항상 다정해요. 마음 편히 수술과 진료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힘내세욥!!

 

5. 저도 이정언 교수님께 수술 받았어요. 아직도 치료중이구요. 꼼꼼한 성격이라고 들었어요. 걱정하지 마세요~~

 

 

6. 대구에서 발견하지 못 했던 것을 이정언 교수님이 잡아내셨어요. 짱이세요!!! 영원한 주치의..든든하고 또 든든하고..병이 다 나은 것 같아요. 교수님을 만난 건 내 생애 최고의 기적이랍니다. 

 

7. 이정언 교수님. 정말 친절하고 허를 찌르는 농담도 가끔 하시고 실력은 말할 것도 없고 짱이죠.

 

8. 저는 10년 전에 이정언샘 만나 치료받고 수술 받았어요. 진료받을 때마다 저희 아이들과 신랑 안부까지도 물어주시네요. 진료받을 때마다 진심으로 환자를 대하는 천생 의사이신 분 같아요. 암진단 확진부터 치료까지 얼마나 무섭고 힘듭니까. 그 길을 이정언교수님과 함께여서 잘 이겨냈던 것 같아요.

 

9. 저는 예약까지 다 잡고나서 삼성병원에 메르스 사태가 나서 부득이 하게 아산병원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그런데 전화로 제 이름 불러주시며 제가 우니까 같이 울어 주시던 ... 처음 진료실 들어갈 때에도 제 이름 부르시며 이렇게 무서운 곳에 어찌 오셨냐며 ㅠㅠ 그 때 그냥 기다렸다가 이정언 교수님에게 수술 받았음 싹 나았을 것 같은데 ㅎㅎ 뱃 속에 둘 째도 있었는데 ㅠㅠ 이것 저것 너무 생각나는 교수님이세요.

 

10. 이정언 교수님께 수술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시고 물론, 수술도 너무 잘 하시니 걱정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 잘 받으시요.

 

 

 


 

 

■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모든 자료는 네이버와 인터넷의 유방암 관련 카페와 블로그 및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