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국립암센터 이은숙교수님이 국립암센터를 그만두시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 강남구에 '리리유의원'을 개원하셨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여자 외과의에서 시작하여 최고의 유방암 명의가 되기까지 그 오래 전 남자의 전유물이 었던 외과분야에 뛰어 드신 것도 대단한데 고려대학교 의대를 수석으로 졸업하셨습니다.
학력 및 경력
2. 이은숙 교수님 식이요법
이은숙 교수님은 555 요법으로도 유명하신데
조기 발견시 생존율 90% 이상이 유방암은 무엇보다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이은숙 교수님은 50% 식단, 5분 마사지, 5세트 운동의 방법을 담은 5.5.5 법칙을 만드셨습니다.
올 4월에 방송에 나오셔서 그 방법을 공개하셨고, 유투브도 찾아보면 보실 수 있습니다.
3. 이은숙 원장님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리뷰를 보기 전에 이은숙 원장님이 방송에서 말씀하신 내용을 한번 보고 리뷰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유투부에서 퍼왔습니다. 짧은 동영상이니 한번 보시기를 바랍니다.
1. 이은숙 교수님은 부분절제 다른 병원 교수님은 전절제를 권하셔서 고민인데 이은숙 교수님은 거의 부분절제 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다른 병원에서 미세석회때문에 전절제 말씀하시고 유두도 못 살린다고 하셨는데 이은숙 교수님만 유두 90프로 살린다고 많이 고민스럽습니다. 재발위험때문에 전절제를 해야하나 아니면 부분절제를 하는게 좋은지..
2. 저는 작년 3월 이은숙 교수님께 수술받고 항암 6회, 방사선 17회 받았어요. 이은숙 선생님은 여성외과로서 여성의 상징인 유방이나 유두를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주치의를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난 3년 1년 정기검사 때 제가 피부트러블로 피부전이 걱정하니 전이나 재발이 그리 쉽게 발생하는게 아니니 마음을 편히 가지는게 제일 중요다하고 하시더라구요.
3. 저는 처음 강남성모병원에서 전절제+ 재건술 받으라고 권유를 받아서 수술 날짜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수술 날짜를 기다리는데 저희 친정 엄마랑 동생이 국립암센터 이은숙 박사님에게 한번 더 가보자고 하셔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하필 그 날이 수술 날짜 바로 전날이라 별 기대없이 이은숙 선생님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은숙 선생님이
"이런 환자를 왜 강남성모병원에서 수술을 하자고 했지?" 이러시면서 "표적치료제 주사와 항암제랑 같이 4차 맞으면 암 세포가 다 죽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허~얼!!! 병원 선택의 중요성에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그냥 거기서 수술을 받았다면 아마도 전 다른 인생을 살았겠죠?
4. 무뚝뚝 하신 것 같지만 따뜻한 분이신 것 같았습니다. 교수님을 뵙고 오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다른 병원에서 전절제를 해야한다고 했지만 선생님은 부분 절제로 살려주셨어요. 그 댓가로 방사선치료 21회 했구요. 지금은 관리중입니다.
5. 상피내암이라 가볍게 생각했는데 5분의 짧은 진료 중에 가슴이 작네 이러시면서 절제하고 보형물 넣고 유두 살려줄께..라고 말씀하셨어요. 집에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럼 부분절제가 아니라 전절제인가 했는데
Re: 가슴이 작아서 보형물 이야기 하신 것 같아요. 전 만족하고 있어요. 부분절제 유두 부분절제해서 표시도 없이 잘 되었습니다.
Re:가슴이 작으면 부분절제가 의미 없대요. 모양이 많이 찌그러진다고... 그래서 전절제에 보형물 추천하신 것 같아요.
6. 저도 만족하고 있어요. 서울대와 한림대에서 전절제 해야한다고 했는데 이은숙 선생님은 부분절제에 유두까지 살려놨어요. 전 믿음이 쫙~~ 오늘도 1년 검진 받으며 뵙고 왔네요. ^^
7. 저도 A컵 유두근처 상피내암인데 유두만 간신히 살리고 살은 다 파냈어요. 보형물하고 나름 가슴이 업되어서 괜찮더라구요. 전 젊은 나이라 오히려 전절제하니 마음이 놓여요.
8. 전 부분절제 했는데 만족해요. 제 주위에 님과 같은 환우분 있는데 가슴이 작어서 전절제 후 보형물 넣고 유두까지 살렸어요. 이은숙 교수님 수술 실력 좋으시니 믿으셔도 됩니다.
9. 저도 다른 병원에서 전절제 하라고 하는거 이은숙 샘이 부분 가능하겠다고 하셔서 했어요. 비록 가슴은 찌그러졌지만 괜찮아요 ㅎㅎ
10. 이은숙 교수님 실력 최고십니다. 저는 양쪽 가슴 부분절제 했어요. 믿고 하셔도 됩니다. ^^
11. 이은숙 샘 간단히 말씀하셔도 모든걸 포괄해서 핵심만 짚어주시죠. 거리감 없으시고 편안하신 분이세요. 무조건 쌤만 믿고 수술했답니다. 부분 절제 크기도 변형이 없이 만족합니다. 이은숙쌤께 가길 잘했다 싶어요. 정말 실력이 좋으시니 믿으셔도 됩니다.
3. 마음을 치료하시는 이정언 교수님 인터뷰
유방암 카페에서 이정언교수님께 진료를 받고 수술을 받았다고 하면 다들 운이 좋았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유방암 카페에서 회원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수님이 바로 이정언교수님이시다.
그 바쁜 와중에 진료를 보시면서도 환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신다고 한다.
물론, 뒷 순서의 환자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픈 마음을 가지고 온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신다는 것이 어딘가.
건강채널 암스토롱에 나온 교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많이 우셨다는 카페 회원님들도 많았다.
시간 나시면 꼭 챙겨보시기를 바란다.
4.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모든 자료는 네이버 카페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유방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유방암 명의: 강남 세브란스 병원 정준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1) | 2023.09.20 |
---|---|
10. 유방암 명의: 서울 삼성병원 김석원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0) | 2023.09.20 |
8. 유방암 명의: 서울 삼성병원 이정언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0) | 2023.09.19 |
7. 유방암 명의: 강남차병원 박해린 교수님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1) | 2023.09.19 |
6. 유방암 명의: 강남 차병원 노동영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1) | 2023.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