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암수술 비용 : 걱정하지 마세요

by 한나가꿈이네2 2024. 1. 26.
반응형

 

 

위암수술비용

 

 

위암 수술 비용

 

위암 수술 시 포함 금액 위암 수술비용은 위암 수술을 받기 전과 후까지 모든 비용을 계산해서 종합적으로 소요된 비용을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수술 전에 받았던 검사와 입원비는 물론이고 수술비용과 수술 시 행하여 지는 의료장비의 사용료까지 모두 포함해서 합산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 후 퇴원을 하고 나서도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치료비용은 제외시켜서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위암 수술 비용의 다양성

 

 

위암 수술 비용은 인터넷으로 카페라던가 블로그에 있는 댓글들이나 리뷰 및 영수증 내역 등의 자료등을 참고하여 적어놓았습니다. 사람들이 주로 행하는 패턴을 골라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환자들마다 금액이 다른 이유는 몇 인실 병실을 이용했느냐가 많이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1인실 비용과 6인실 비용의 차이는 정말 10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간호통합병동인지 아닌지의 차이도 있으며 수술 시 로봇수술을 하였느냐 그냥 개복수술(직접 배를 열어서 수술)을 받았느냐의 차이는 납니다.

 

많은 분들이 1인실을 원하시는데 1인실이 금액이 비싼 편이라 대안으로 2인실을 찾으시는데 직접 입원하신 분들 이야기를 검색해보면 2인실이 오히려 더 불편하다고 합니다. 1인실이야 자유로이 좋지만 2인실이 되면 병실에 단 둘 뿐이라 더 어색하기도 하고 불편하다고 하네요.

 

2인실 보다는 오히려 다인실이 서로 정보도 주고 받고 아픈 사람끼리 서로 위로도 해주며 다른 사람들이 다녀가도 별로 신경이 안 쓰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2인실을 이용하느니 차라리 5인실이나 6인실을 이용하는 편이 낫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대략적인 위암 수술 비용 리뷰

 

그 모든 조건을 둘째 치고서라도 대략적으로 얼마정도의 수술비와 치료비가 들어가느냐는 의견을 인터넷 검색과 암관련 카페에서 찾아보니 적게는 200만원대에서 많게는 300만원대까지 다양했습니다. 위암이 초기인가 아니면 4기인가에 따라서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고 어느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는지 그리고 위암 수술 시 직접 배를 열어 개복 수술을 했는지 아니면 로봇수술을 했는지에 따라 금액은 상당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1인 병실을 이용했느냐 다인 실을 이용했느냐는 상당히 차이가 나는 추가적인 부분입니다.

 

이하에서는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등에 올려져있는 위암 수술을 직접 받으신 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1. 분당서울대는 아니지만 삼성병원에서 복강경 부분절제(상부위 40% 3군데 유문보존) 일반병실 6인실 10일 입원. 그 기간 중 염증 수술 및 CT검사, 혈액검사, X레이 검사해서 총 160만원 결제했습니다. 로봇이 아니면 산정특례 적용되어 많이 안 나옵니다.

 

 

2. 분당서울대병원 5인실에 단일공 복강경 위절제 70% 수술 후 5일째 퇴원. 수술 전 3일을 더 입원해서 계셨는데 퇴원시 총 200만원 정도 결제했습니다.

 

3.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6인실 입원 후 나중에 2인실로 이동, 위 70%절제했고 로봇수술 하셨습니다. 로봇수술이 비급여라 26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4.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5인실 입원, 7일 동안 입원하였고 수술은 유문보존 복강경 수술했습니다. 22년 기준 병원비는 197만원 나왔습니다.

 

5. 복강경수술을 하였고 유문보존위절제술을 했습니다. 다만 5인실에는하루만 있었고 나머지 4일은 2인실에 있어서 총 5일 병실생활했습니다. 그리고 비용은 총 280만원 나왔습니다.

 

6. 22년 6월 5인실에 6일동안 입원을 하였습니다. 복강경으로 위 70%절제를 했고 비용은 총 17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7. 23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유문보존 복강경 수술을 했었고 간호통합병동 2인실에서 7일동안 입원을 하였습니다. 비용은 총 330만원 나왔습니다.

 

 

 

 

 

 

3. 암환자 가족분들이 꼭 보고 가셔야 영상  

 

 

 

 

암 수술 시 산정특례

 

우리나라는 정말 의료보험의 혜택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민간보험이 제도로 자리잡은 미국의 경우는 응급실 한번 가서 서류에 싸인을 하기만 해도 기본 30만원은 나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 가정마다 진단키트를 구비하고 피부가 찢어졌을 시 직접 꼬메기도 한다는 이야기가 농담이 아닌 현실처럼 들려오는 곳입니다. 그래서 마트마다 의료장비며 의약품이며 판매가 가능하고 이를 이용하시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전국민 의료보험의 혜택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에 걸렸을 때 여러분이 가입한 보험도 있지만 정부에서 산정특례라는 제도를 만들어서 암 수술비용의 95%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민간보험이 없더라도 부담없이 수술을 받으실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번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자세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아 링크를 첨부해 드립니다.

 

 

 

 

 

 

 

암관련 도움이 되는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