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2. 유방암 명의: 서울 이대목동병원 안세현 교수님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18.

 

 

 

유방암 명의 이대목동 병원 안세현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안세현 교수님은 서울아산병원에 계시다 2022년도에 이대목동병원으로 옮겨오셨습니다.

 

진료일정 잘 확인하시고 치료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소개

 

국내 최대 규모의 유방암 수술을 시행해 세계 최고의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는 유방암 치료의 대가입니다.

특히 2013년 4월 국내 전체 수술 건수의 약 13%에 해당하는 2만 건의 유방암 수술을 성공했으며 1기 환자의 97%, 2기 환자의 94%, 3기 환자의 80% 이상의 높은 생존율은 전 세계 어디에 비교해도 제일 좋은 지표이며 이는 미국 MD앤더슨 암병원 등 세계 유수의 병원들과도 비교 우위에 있다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의 치유 뿐 아니라 유방암 클리닉을 통해 환자들과 소통하며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으로도 유명하며 최근에는 유두를 보존하는 수술법으로 많은 환자분들의 수술 후 삶까지 치유하시는 분이십니다.

 

 

네이버발췌

 

 

 

 

 

2. 정년퇴임 후 이대목동병원으로

 

너무나 유명하셔서 따로 드릴 설명이 없습니다.

실력도 실력이시고 왠만하면 전절제보다는 부분절제를 하시려고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산병원에서 정년퇴임하신 후 이대목동병원으로 옮기셨는데 많은 환자분들이 그 분따라 병원을 옮긴다고 할 정도이니

이 분야에서 최고라고 감히 말씀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안세현 교수님이 어떤 분이냐고 물으신다면 이 얘기를 하나 해드리고 싶습니다.

안세현 교수님은 환우회 활동을 하시며 유방암 환자들이 목욕탕에 가는 것을 꺼리시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시어 목용탕을 통째로 빌리시어 목욕도 하고 교육과 상담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시기도 하셨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봉사단체인 새순회핑크리본회는 지금까지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안세현 교수님에 대한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입니다.

 

글을 써 놓은 다음 지속적으로 보니 많은 분들이 수술을 하기 전에 내 몸 어느 분께 맡겨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발행한 글에 수정을 해서 추가를 해서 내 수술을 맡기기로 결정한 교수님들에 대하여 환자분들이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 그리고 그 분들의 솔직한 후기가 이제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절실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이에 인터넷 유방암 카페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 있는 글들을 모아서 올려보는 목차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무려 33년 동안 2만 6000여명의 유방 질환 환자들을 수술을 하셨고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에 헌신하신 분이십니다. 이보다 더 나은 선택지가 있을까요?

 

2. 2009년부터 서울 아산병원 유방암센터 소장을 맡아 아산병원을 유방암 치료의 메가로 육성하신 분이세요.

 

3. 부분절제로 유명하신 것 같아요. 저는 50세이며 작년 8월 1 기초 1.2cm 부분절체 했습니다. 방사선만 20회 실시했고 항암은 안 했습니다. 수술 후에 안교수님이 다른 병원으로 옮기신다고 하셔서 따라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4. 무뚝뚝하고 친절한 아부지 같고 그랬는데 다른 병원으로 가신다고 하시니 서운합니다.

 

5. 수술 부위 예쁘게 잘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 마디 하시고 끝~~ 환자가 물어봐야지만 대답해주시더라구요. 저는 작년 12월 일년 검진 때 안교수님 안계셔서 곽00선생님께 진료보았는데 그 분도 비슷하시더라구요.

 

 

 

 

6. 수술하고 6개월 검진받을 때 안 선생님 아예 뵙지도 못 하고 다른 선생님들만 보았어요. 워낙 명의시고 스타 의사인 건 알겠지만 1년차 검진 때도 못 뵌다고 하니 좀 의아했어요.

 

7. 저도 수술 깔끔하게 넘 잘 되었어요. 먼저 세세하게 알려주시진 않지만 또 여쭤보면 바로바로 대답을 해주시더라구요. 저는 좀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그 밑에 계신 분께 상담 아닌 상담을 하는데 교수님께서 오시더니 같이 상담해주시고 좋은 말씀 많이 해 주셨어요.

 

8. 저는 혹 위치가 유두 바로 아래에 있어서 유두 절제해야하나 걱정 많이 했었는데 시티 찍어보고 위치 잘 선택해서 유륜 주위 절제하고 수술 부위 거의 표 안 납니다. 말씀은 거의 없고 표정으로 인사 대신 하곤 합니다.

 

9. 워낙 많은 환잗르을 보니 그러실거예요. 진료실 5개가 말을 해주잖아요. 요점만 딱딱 환자 입장에서는 아쉬울 지 모르지만 명의이시니 환자가 몰려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10. 수술하고 나시면 만족하실거예요. 명의는 수술로 표시가 납니다. 저는 1년 지났는데 수술 부위가 거의 표시가 안나네요. 

 

 

 

유튜브를 찾아보니 안세현 교수님의 감동스토리가 있네요. 다같이 한번 시청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참고 사항입니다. 한번 들어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방암에 대하여 이정언교수님의 인터뷰를 발췌하였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했습니다. ↓↓

 

 

 

 

 

유방암 환자 가족분들 특히 남편분들 꼭 봐주세요 !!

 

 

 

 

 

4. 유방암 수술과 빅5 병원 선택의 기로

 

우리나라에는 누구나 다 아는 빅 5병원들이 있다.

서울대 병원, 연세 세브란스 병원, 아산병원, 삼성병원, 서울 성모병원 

 

그런데 문제는 환자들이 너무 빅5병원으로 모인다는 점이고 그러다 보니 암 진단 후 수술을 받을 때까지 걸리는시간이 너무 오래라는 것이 단점이다. 워낙 실력이 출중하신 분들이 많고 병원 시스템도 조직적으로 잘 정비되어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정말 MRI 찍고 한 달 후 결과 들으러 오라는 이야기는 암이 몸속에 있는 분들에게는 하루하루가 피가 말리는 시간 속에서 참 받아들이기 힘든 이야기다.

 

유방암 이야기 카페에서 보니 어느 분은 MRI 결과를 들으러 한 달만에 이 한별 교수님께 갔는데 다른 것이 또 보인다며 다시 찍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한 달을 또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 다른 병원에서 찍어서 가지고 다시 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결국은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하셨는데 결과는 만족하셨다고 했다.

 

그렇담 수술 후는 어떨까?

 

수술도 이렇게 힘든데 수술 후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받으려 매 번 가려면 이 또한 얼마나 힘든 일일까?

그래서 최대한 집에서 제일 가까운 병원으로 잘 알아보고 가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다.

 

 

 

5.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나 역시도 내가 지금 회복기간이 다 지난 건지 아닌 건지 모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같은 병실에 입원했던 사람들 역시 아직 항암을 하고 계시

moreblessing2.com

 

 

 

/모든 자료는 인터넷 유방암 카페 및 블로그 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