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에 유방암 명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지역에서도 유방암센터를 가지고 있거나 병원에서 지원을 해주는 곳을 선정했으며, 따라서 부디 병원 선택에 있어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이정선 교수님
이정선 교수님은 지역 맘카페에 가보니 진료를 받을 때 같은 여성분이라 굉장히 섬세하다는 의견과 자세한 설명을 마음에 들어하는 환우들이 계셨다. 같은 설명을 하더라도 무조건 참으세요가 아닌 통증이 생기는 이유와 원인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시며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조근조근 설명을 잘 하셨다는 의견이 많았다.
워낙 유명한 서울 아산병원에 계셨으니 실력이야 의심할 필요도 없으니 다른 곳을 가셔도 더 나은 치료라고 보기 힘들정도의 의술은 갖추신 교수님이신 듯 하다.
2. 김운원 교수님
해운대 백병원에는 이정선 교수님과 김운원 교수님 두 분이 쌍벽을 이루고 계시다.
두 분다 부산지역에서는 유명하시고 환자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케어하시는 교수님으로 알려져 있다.
3. 해운대 백병원
해운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동안 부산에 거주하셔도 거리가 먼 부산 백병원을 다니셨던 부산시민분들이 좀 더 현대화되고 시설이 깨끗한 병원을 찾아 많이 이용하고 계시다. 물론 의료기기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장비들로 갖추었다. 유방암 같은 경우 방사선 기계라던지 관련기구들이 최첨단으로 배치되어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4. 김승일 교수님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1. 이정선 교수님 서울 아산에 계셨었고 이쪽으로는 명의세요. 아산병원은 지방에서도 많은 분들이 일부러 서울까지 가서 수술하는 병원이라 그 곳에서 배우셨으면 정말 믿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신대 병원에는 다인실에 냉장고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수술 후 시설이 낙후되어 있으면 마음도 편하지 않을 것 같아서요. ㅠㅠ
2. 이정선교수님 너무 좋으시죠~ 설명도 상세하게 해 주시고 예를 들면 어떤 부작용은 어떤 약의 어떤 성분때문에..라는 식으로 ..이런 설명이 굉장히 중요한게 막연히 통증을 견디는 것 보다 통증이 생긴 이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견디는게 훨씬 수월하거든요. 아무튼 통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분도 "견디세요"가 아닌 굉장히 세심하고 친절한 처방과 보살핌으로 환자들에게는 느껴지거든요. 수술 실력이야 다들 좋으시니까 그 이외의 부분을 보자면 여성 특유의 섬세함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이정선 교수님은요~
3. 저도 이정선교수님께 수술 받고 회복 중입니다.~ 세심하시고 기억력 짱 좋으세요. 결단력 있으시고 저도 고신대 전창완 교수님과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을지 고민을 했는데 제가 아는 의사샘이 전교수는 추천 안 하셨어요.
4. 저도 이정선 교수님에게 수술받았는데 너무 좋았어요. 교수님 덕분에 마음도 많이 윌 받고요..
5. 서울 아산병원에서 안세현 교수님 진료를 받았는데 지방이라니까 바로 이정선 교수님을 소개해주셨어요. 이정선 교수님 환자 마음을 많이 헤아려주시고 정말 좋아요~
6. 저는 김운원 교수님께 한 표 드리고 싶어요. 수술은 다른데서 하고 병원이랑 문제가 생겨서 수술 자료 받고 들고 다닐 때 김운원 교수님께 의뢰해서 처방 및 상담을 받았는데 너무 친절하시고 제 고민도 잘 들어주셨어요. 처음부터 여기서 했으면 마음고생 안 했을텐데..ㅠㅠ 지금은 맘 편히 잘 다니고 있습니다.
7. 방사선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무조건 해운대 백병원으로 가세요. 기계가 최신인게 너무 중요합니다. 김운원 교수님도 좋고 이정선 교수님도 좋아요.
8. 해운대 백병원으로 가려고 합니다. 어제 좋은강안에서 고신대에서 온 저랑 같은 분들을 몇 분 만나서 이야기를 했는데. 이건 뭐 암에 대한 지식은 1도 없더라구요. 정말 전교수님말고는 우리들보다 더 모르는 간호사분들 다음 주 검진결과 외래보고 전원할겁니다.
9. 저는 김운원 교수님께 수술받고 항암중인데요. 김운원 교수님 친절하고 좋으세요. 저도 다른 병원서 추천해줘서 교수님께 수술 받았어요.
10. 전 서울 아산병원에서 최종적으로 수술을 받았지만 의뢰서랑 조직검사지 들고 해운대 백병원 김운원 교수님께 진료받았어요. 엄청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조근조근 말씀해주시는게 환자를 편안히 해주셨어요~~~
5. 유방암 환자 가족들이 보셔야 할 글과 영상
처음에는 동영상 하나 링크를 걸어놓고 보시게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보시는 것 같아 아예 포스팅을 새로 했습니다.
유방암 뿐만 아니라 일반 암에 관하여 가족분들이 받는 스트레스와 환자가 받는 스트레스 등을 고려하여 미리 마음가짐을 가지시고 이해를 먼저 하고 병을 대하면 아무래도 가족 간의 상처나 아픈 부분은 만들어 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꼭 가족과 함께 시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참고 사항입니다.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기타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모든 자료는 네이버와 구글 유방암관련 자료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유방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 유방암 명의: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이온복 교수님 (0) | 2023.09.26 |
---|---|
49. 유방암 명의: 고신대병원 김구상교수님 외 (0) | 2023.09.26 |
47. 유방암 명의: 부산백병원 김태현 교수님 외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0) | 2023.09.26 |
46. 유방암 명의: 중앙대 광명병원 김이수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0) | 2023.09.25 |
45. 유방암 명의: 의정부 을지대학병원 송병주교수 (1) | 2023.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