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비라는 것이 병원의 급수에 따라 비용이 다르고 어떠한 검사를 받고 어떠한 치료를 받느냐에 따라 다르기에 대략적인 금액이라도 정리를 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먼저 알아두셨으면 하는 사항이 있어서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섭취하는 것으로 에너지를 얻어 활동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기농음식이라던가 야채와 과일 등을 자주 섭취하는 몸과 온갖 인스턴트로 만들어진 화학약품을 섞음 음식을 섭취하는 몸은 절대 같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꿈꾸면서 정작 몸에 들어가는 음식이 나의 건강한 삶의 에너지원이 될지 아니면 독이 될지를 계산하지 아니하고 음식을 섭취하는 때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술과 담배라고 해두고 단 한 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몸에 좋은 음식과 야채를 많이 드시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몸에 해로운 것을 안 드시는 것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드리고 싶네요. 다이어트(diet)는 신경을 쓰시면서 건강한 음식에 대하여 신경을 안 쓰시는 것은 모순이 있다고 봅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다이어트(diet)를 하고 싶으시다면 당장 저녁식사만이라도 일반적인 가정식에서 벗어나서 닭가슴살 100g과 야채로만 섭취를 한 후 한 달 동안 체중 변화를 지켜보면 바도 답이 나옵니다.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 체력이 점점 회복되는 것을 느낄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말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것을 몸 소 느낄 것이다. 암 수술을 한 환자가 단백질을 굳이 섭취를 하는 이유는 이런 이유다. 체력이 좋아지고 몸이 가벼워진다. 단지 탄수화물 대신 닭가슴살로 하루 삼시 새끼도 아니고 저녁 식단만 바꾸었을 뿐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고단백 음식을 저녁에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 닭가슴살을 일년 365일 먹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물론 가능할 수도 있지만 닭가슴살을 먹기 어려운 날에는 다른 음식으로 대체를 해주어야 하는데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미리 알아두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갑상선암 입원일수
평균적으로 갑상선암으로 입원을 한 일 수는 4일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최장 입원기간은 11일로 조사결과 나타나 있습니다. 입원일자가 길어지는 경우는 수술 후에도 전이여부 등을 알기 위해서나 방사선치료를 위해 남아있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술 병원에 방사선 치료기계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에 따라 입원 일수가 달라지기도 하며 수술 후 다른 휴우증이 발견된 경우등에는 입원일수가 길어질 수도 있으나 보통의 경우 일주일 안에 퇴원절차를 밟게 됩니다.
혹시나 수술 후 요양원에 가시는 경우에 또 비용걱정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 요양병원 역시 보험처리가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밑에 그림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갑상선암 수술 비용
최소 200백만원에서 최대 400만원 선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는 암에 대하여 국가에서 산정특례제도를 두고 있어 보통 수술비의 10%만 환자가 부담하기 때문에 400만원이 나왔다면 40만원 정도가 수술비라고 볼 수 있네요. 그만큼 부담이 없는 수술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시행하는 건강보험 산정특례제도라는 훌륭한 제도 때문인데 이 것은 다음 목차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암수술 산정특례제도
암수술 산정특례제도는 원무과에 가시면 직원이 간단히 알려주기는 하나 암수술 산정특례제도라는 것은 우리가 그동안 납부해왔던 건강보험료가 소중히 사용되는 순간으로 장기간 치료가 요구되는 암이라던가 중증질환자 및 휘귀병에 대해서 환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지급되어지는 중요한 정책입니다.
내가 안 아프니 돈이 아까와서 못 내겠다가 아니라 내가 납부한 돈이 내 가족이나 내 주위에 사람들에게 언젠가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마음으로 납부를 하는 제도인데 이 것도 의료민영화가 되면 유명무실한 제도가 될 것이라 의료민영화는 꼭 절대로 막아야 할 정책임을 숙지하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도움이 되는 글
'갑상선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암 명의: 명의가 추천한 갑상선암 명의 BEST (0) | 2024.03.14 |
---|---|
갑상선암이란? : 진단과 예방 및 치료 (0) | 2024.02.06 |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수술 후 좋은 음식 (1) | 2024.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