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4. 유방암 명의: 서울대병원 이한별 교수님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19.
반응형

 

1. 소개

 

이한별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환자들에게 믿음을 주시는 교수님으로 직원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해당병원 직원들이 추천하는 교수님이라면 환자들은 더욱 신뢰가 가기 마련이죠.

 

환자들에게는 물론 직원들에게도 친절하신 선생님.

실력이 으뜸이신 선생님

 

그러니 전국에서 환자분들이 모여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 자료들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2. 이한별 교수님에 대한 환자들의 리뷰

교수님들의 인터뷰를 다시 추가로 넣으면서 느낀 점은 교수님이 환자들과 진료 시간에 환자들이 충분히 이야기를 하며 설명을 해주신 다는 것은 시간적으로 너무 힘든 일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도 진료를 많이 보아왔지만 솔직히 교수님 방에 들어가서 이야기 하고 나올 때까지 채 5분도 안 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 짧은 진료시간에 환자들에게 환자들이 궁굼해하는 모든 이야기를 다 해줄 수는 없습니다.

1. 저 3년 전 수술할 때 노동영 교수님 옆에 계셨던 분이시네요. 이름도 특이하시고 인상도 좋으셔서 기억이 납니다. 소탕하시고 참 좋으셨던 분으로 기억합니다. 영상판독을 잘 하시는 분으로 유명합니다.

2. 이한별 교수님께 처음 검진을 받는데 눈물이 나더라구요. 교수님은 웃으시며 어깨를 툭톡 두드리시며 괜찮아요~ 하시는데 든든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진료에 임파선 뿐 아니라 장기전이 의심된다는 이야기에 협진이 잘 되는 서울대병원 본원으로 결정했습니다.

3. 저도 이한별 교수님한테 진료받고 항암은 이대원 교수님에게 받고 있습니다. 이한별 교수님은 예전 노동영 교수님의 수제자로 알고 있습니다. 실력도 좋으시지만 굉장히 친절하시고 부드럽게 좋게 좋게 이야기를 해주세요. 다만 너무 세밀하게 설명하지는 않으시니 따로 공부를 하셔서 물어보시면 좋습니다.

4.서울대 교수님을 알아볼 때 주위에서 이한별 선생님 추천 받았습니다. 실력이 좋으시다고 들었습니다. 인사도 잘 해주시고 질문하면 대답도 잘 해주세요.

5. 저는 한원식 선생님 환자지만 이한별 선생님 실력이 좋으시다고 소문을 많이 들었습니다. 걱정마세요. 수술 잘 받으실 거예요.

 

 

 

6. 댓글을 안 쓸 수가 없어서요. ^^ 이한별 선생님은 우선 나이대 선생님들에 비해 예의 있으세요. 비교적 하실 말씀만 하시지만 환자 이야기 좀 잘 들어주시고 제가 질문을 하면 대답을 잘 해주셨어요. 배려도 잘 해주신 것으로 기억이 있어요. 좋은 선생님 만나신 것으로 보여요 ~^^

7. 저는 친절하시다고 느꼈어요. 뭔가 안 좋은 결과는 말씀 안 해주시고 좋은 건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예를 들어 수술 전 MRI 검사 결과에서 암 사이즈에 대해서 잘 안 알려주시더니 수술 후에 커서 놀래 다시 여쭈어 보았더니 MRI 상에서는 더 컷다고 하더라구요.

질문하며 눈 마주치고 성의있게 대답해주시고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궁굼하신거 있으면 꼭 물어보세요.

 

8. 저는 이한별 교수님한테 진료받고 항암은 이대원교수님께 갔어요. 이한별 교수님은 예전 노동영교수님 수제자로 알고 있고 실력도 좋으시지만 굉장히 친절하세요. 부드럽게 말씀해주시고 좋게 좋게 이야기 해주세요. 다만, 너무 세밀하게 설명하지는 않으시니 따로 공부하시고 질문해주시면 좋아요.

 

9. 저는 친절하다고 느꼈어요. 뭔가 안 좋은 결과는 말씀 안해주시고 좋은 것은 이야기해주시더라구요. 예를 들어 수술 전 MRI에서 암 사이즈 안 알려주시더니 수술 후 커서 놀랐는데 나중에 보니 MRI에서는 더 컷다고 하더라구요. 질문하면 눈 마주치고 성의있게 대답해주시고 전 좋았습니다. 궁굼하신거 있음 꼭 물어보세요~~

10. 암 수술은 한번 다른 곳에서 수술하시면 왠만하면 잘 안 받아줘요. 원래 암이 그렇대요. 남의 손 댄 수술은 복잡해서 안 한다고 하는데 서울대는 일단 예약은 잡아줍니다. 서울대 이한별 교수님 다정하다고 소문이 있습니다.

 

11. 이한별 교수님께 로봇수술 문의했는데 교수님이 로봇이 굳이 필요없다고 하셔서 ...그런데 수술자국 깜쪽같아요. 물론, 성형외과 동시복원입니다. 상담하실 때 로봇수술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시면 답해주실 거예요.

 

 

유방암 치료 전 후 잘 못 알고 있는 정보들!! 한번 보시고 넘어갈께요.

 

 

 

 

3. 참고 사항입니다. 한번 들어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방암에 대하여 이정언교수님의 인터뷰를 발췌하였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했습니다. ↓↓

 

 

 

 

4. 유방암 수술과 빅5 병원 선택의 기로

 

우리나라에는 누구나 다 아는 빅 5병원들이 있다.

서울대 병원, 연세 세브란스 병원, 아산병원, 삼성병원, 서울 성모병원 

 

그런데 문제는 환자들이 너무 빅5병원으로 모인다는 점이고 그러다 보니 암 진단 후 수술을 받을 때까지 걸리는시간이 너무 오래라는 것이 단점이다. 워낙 실력이 출중하신 분들이 많고 병원 시스템도 조직적으로 잘 정비되어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정말 MRI 찍고 한 달 후 결과 들으러 오라는 이야기는 암이 몸속에 있는 분들에게는 하루하루가 피가 말리는 시간 속에서 참 받아들이기 힘든 이야기다.

 

유방암 이야기 카페에서 보니 어느 분은 MRI 결과를 들으러 한 달만에 이 한별 교수님께 갔는데 다른 것이 또 보인다며 다시 찍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한 달을 또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 다른 병원에서 찍어서 가지고 다시 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결국은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하셨는데 결과는 만족하셨다고 했다.

 

그렇담 수술 후는 어떨까?

 

수술도 이렇게 힘든데 수술 후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받으려 매 번 가려면 이 또한 얼마나 힘든 일일까?

그래서 최대한 집에서 제일 가까운 병원으로 잘 알아보고 가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다.

 

 

 

5.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나 역시도 내가 지금 회복기간이 다 지난 건지 아닌 건지 모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같은 병실에 입원했던 사람들 역시 아직 항암을 하고 계시

moreblessing2.com

 

 

 

/모든 자료는 인터넷 유방암 카페 및 블로그 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