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유방암 수술비 걱정하지 마세요

by 한나가꿈이네2 2024. 6. 14.

오늘 자 기사를 보니 작년에 유방암 보험금 지급건수가 최다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 요인으로 식생활과 비만이 원이라는 타이틀을 달았더군요. 한화생명이 지난 10년간 보험금 지금내역을 조사해 본 결과라고 하니 우리의 식생활이 어떤가 다시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유방암수술비용및입원기간

 

 

 

 

유방암 암 보험금 지급 건수

 

유방암에 대하여는 이 블로그에서는 유방암 수술을 잘 하는 의사 선생님부터 시작해서 유방암 수술 후 항암여부를 결정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유방암 산정특례제도와 요양병원에 관한 정보들까지 유방암 관련정보를 포스팅하여 두었으니 시간을 가지시고 한번 읽어 보시면 유방암에 대하여 조금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수 있습니다. 

 

 

 

 

유방암 입원일수

 

평균적으로 유방암 수술로 인한 입원 일수는 5일로 계산하시면 편합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휴가를 고민하시기에 말씀드리는 것이며 동시복원 수술을 하신 다면 기간은 10일 이상 길어집니다. 또한 전절제인지 부분절제인지에 따라 차이가 나며 전절제의 경우에는 평균 일주정도 소요되지만 부분절제의 경우에는 4일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이 것도 핏물이 나오는 색과 양에 따라 다르고 환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 주말이 끼어있느냐 없느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 

 

여기에는 수술 전 날 입원일 수 포함이며 전절제의 경우에도 4박5일 입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다른 휴우증이 발견된 경우등에는 입원일수가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요양원에 가시는 경우에 비용걱정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 요양병원 역시 보험처리가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밑에 그림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유방암 수술비용

 

 

최소 200백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에서 400만원 사이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이보다 싼 병원도 있었으나 유리가 유방암 수술을 무조건 싼 병원에서 하려고 알아보시는 것은 아니기에 평균적인 금액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기에 보형물을 추가하는 것은 제외하였습니다. 보형물은 한 쪽이 2,000만원 정도인데 보험적용이 도서 50% 할인이 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나라는 암에 대하여 국가에서 산정특례제도를 두고 있어 보통 수술비의 10%만 환자가 부담하기 때문에 수술비가 300만원이 나왔다면 우리가 부담하는 비용은 30만원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부담이 없는 수술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시행하는 건강보험 산정특례제도라는 훌륭한 제도 때문인데 이 것은 다음 목차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유방암수술 산정특례제도

 

암수술 산정특례제도는 원무과에 가시면 직원이 간단히 알려주기는 하나 암수술 산정특례제도라는 것은 우리가 그동안 납부해왔던 건강보험료가 소중히 사용되는 순간으로 장기간 치료가 요구되는 암이라던가 중증질환자 및 휘귀병에 대해서 환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지급되어지는 중요한 정책입니다.

 

내가 안 아프니 돈이 아까와서 못 내겠다가 아니라 내가 납부한 돈이 내 가족이나 내 주위에 사람들에게 언젠가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마음으로 납부를 하는 제도인데 이 것도 의료민영화가 되면 유명무실한 제도가 될 것이라 의료민영화는 꼭 절대로 막아야 할 정책임을 숙지하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방암 수술 후 항암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여부

 

암 수술을 하신 분들께 제일 중요한 관심사가 아닐까 합니다. 항암을 해야하는지 안 해야 하는지 항암을 한번이라도 해 보신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항암이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같은 병실에서 항암을 하러 지방에서 올라오신 분들이 항암을 받은 날 저녁에는 밤새 끙끙 앓으시며 긴 밤을 홀로 고분분투하십니다. 머리가 빠지는 것과 구토는 덤으로 따라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정말 좋은 기술이 발달되어서 검사로 인해 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그 신뢰도는 의사선생님도 항암여부를 판단하는 지표가 될 정도로 정확합니다. 한번 보실까요?

 

 

 

 

 

 

 

 

기타 도움이 되는 글